1937년부터 세대를 넘어 이어온 기계의 미학,
믿음과 신념으로 열정을 다 합니다.
우리는 모토모리니입니다.
Machine Aesthetics from generation to generation.
Running enthusiasm from belief and faith.
We are MOTO MORINI.
열정, 미학, 끈기, 창의성, 그리고 자유
모토모리니의 핵심가치이자 궁극적인 목표 입니다.
Legendary Origin
모토모리니의 설립자 알폰소 모리니 Alfonso Morini는 그의 나이 16세가 되기 이전부터 모터사이클을 수리하고 자신의 매장을 오픈하기도 하였습니다. 1924년 알폰소 모리니의 작업에 깊은 영감을 받은 마리오 마제티 Mario Mazzetti는 알폰소와 파트너로 120cc 단일 실린더 2행정 바이크를 제작하여 각자의 이름에서 M자를 딴 “MM”이라는 브랜드를 발표합니다. “MM125″는 세계 그랑프리 대회 시간에 6개의 기록을 세웠고, 이 기록은 이후 20년동안 깨지지 않았습니다. 1937년 이탈리아 볼로냐 지역을 기반으로 알폰소는 자신만의 브랜드인 모토모리니 Moto Morini를 설립합니다.
Running Through Wars And Flames
제2차 세계 대전 중 모토모리니는 침략에 맞서 최전선에서 달렸습니다. 폭격과 테러로 모든 공장이 파괴되었지만 모토모리니의 모터사이클에 대한 열정은 결코 파괴될 수 없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1945년 여름, 다시금 공장을 재건하기 시작합니다.
First Sucess
1946년 모토모리니는 Turismo를 출시, 이는 이탈리아 모터사이클 연간 최고의 오토바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리어 충격 완화 장치는 승차감을 위해 처음 도입되었고 이러한 혁신을 바탕으로 빠르게 유럽시장에서 2 스트로크 중 최고 성능의 125cc오토바이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합니다. 레이서들은 Turismo와 함께 수많은 승리를 거두고 영광을 누리기도 합니다. 1948년 출시한 T125는 이후 스포츠 버전으로도 확대되며 이탈리안 챔피언쉽 경량급 125cc 부문에서 첫 우승을 기록하기도 합니다.
Dramatic Expansion
판매의 성장과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바탕으로 모토모리니는 1955년 볼로냐의 비아 베르가미에 있는 새 공장으로 이전하며 다른 모터사이클 브랜드 보다 2배 이상의 성과를 기록하며 모터사이클 시장을 선도해 갑니다.
From 2 Strokes to 4 Strokes
뛰어난 설계사이자 디자이너이기도 한 알폰소는 이미 이때 4행정 엔진의 밝은 미래를 예견했습니다. 끊임없는 실험과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1959년 모토모리니의 대표적인 해적 Corsaro125가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25kg의 유선형 엔진으로 고성능과 고전적인 구조 디자인의 조합이었습니다.
Global GP Race
1963년 이탈리아 그랑프리 로드 레이싱 챔피언이자 전설적인 레이서 중 한명인 타르퀴니오 프로비니 Tarquinio Provini는 Global GP 레이스에서 단일 실린더로 모토모리니 단일 실린더인 Bialbero 250으로 달립니다. 이 레이싱은 2행정 기반의 야마하, 스즈키, 혼다를 넘어서는 폭발적인 주행으로 유러피언 레이싱 역사에 하나의 이정표로 남게 된 큰 사건으로 기록됩니다.
Model For Europe
3 1/2 by MOTO MORINI는 1973년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고성능과 섬세한 구조로 출시 즉시 시장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유럽의 클래식 10대 모델 중 하나였으며 모든 유럽 라이더에게 사랑 받았습니다.
Large Displacement
1977년 모토모리니는 500cc 모델을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페라리에서 활약하던 프랑크 람베르티니 Franco Lambertini가 합류하여 헤론형 연소실, 톱니 벨트 분배 제어, 6단 기어박스, 전자 점화와 같은 탁월한 기술 발전을 거듭하며 새로운 72° V-트윈 엔진을 만듭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낮은 오일 소비로도 고성능의 퍼포먼스를 만드는 놀라운 성공으로 이어집니다.
Wildness
1980년 모토모리니는 전문 레이싱을 위한 오프로드 모델인 Camel500을 선보입니다. 6단 변속기와 2기통을 지원하는 500cc로 6일간의 4T 레이스에서 금메달을 손에 쥡니다. Camel은 350cc 모델의 구조를 고려하여 사각 스틸 튜브와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였으며 43마력의 507cc로 개발되었습니다.
TO CONTINUE RUNNING
2005년 Corsaro 1200 네이키드로 돌아온 해적, 2008년 87° V-트윈 Bialbero Corsa Corta 엔진을 탑재한 새 모델인 9 1/2, 2017년에는 모험적인 라이딩과 기계 미학에 대한 동경으로 Milano 1200을 출시하고 그 뒤를 이어 Corsaro 시리즈의 60년의 역작 Corsaro ZZ ZT, Super-Scrambler, Seiemmezzo, X-Cape에 이르기까지 모토모리니는 지금 이 순간에도 단 한번의 멈춤 없이 계속해서 달리고 있습니다.